고객만족센터
hot

합격수기 Home > 사회복지사 > 게시판 > 합격수기

합격다큐 365
제목   5학년 7반 아줌마 합격이예요!!
No : 142        작성자 :   yar393     첨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0/03/29 22:01:13     조회 : 2360  

5학년 7반 아줌마 합격이예요!!            
2019년 사회복지사 1급 공부를 하려고 인터넷을 보다가 쌤플 어쌤 인행사 강의를 들은 후            
아! 이거다!! 하고 바로 인강을 신청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공부를 확실히 정리해 주는 그런 강의였습니다            
인강 수업중 조사론과 법제론을 제일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이해가 가지않으면 반복해서 들었습니다.한번 들었을 때는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반복해서 공부하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이론 강의할 때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을 못했었는데 문풀강의 때에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을 하고 있는 저를 보면서' 할 수 있다' 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물론 암기도미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1년 2급 취득 후 오랫동안 공부를 안해서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이론서 중간중간에 합격수기를 보면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일주일 전, 실력도 테스트하고 싶고 해서 학원에서 치르는 모의고사를 보러 노량진 시험장을 찾았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을 치뤘는데 116개의 성적으로 합격선에는 조금 모자랐습니다.            
하지만 학원점수보다는 더 높게 나온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모의고사 해설강의때 건강이 안좋으신데도 열심히 강의해 주시는 선생님을 보면서 합격으로 보답해 드리는 방법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험 당일 1교시 인행사 시험을 보니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3교시에 걱정했던 법제론은 두 번째로 잘 본 과목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법제론 과목점수가 낮아서 걱정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10개이상을 더 맞았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실수를 했을 지도 몰라서 발표 날까지 기디렸습니다.            
            
드디어 발표 당일 3월 11일 큐넷을 들어가 보니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세상을 다 얻은 듯한 기쁨이었습니다.             
            
끝까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셨던 선생님!! 늦은 나이이지만 또 다른 꿈을 꿀 수 있게 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다시 강의를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조금을 아쉽지만 앞으로 선생님의 강의로 꿈에 도전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열정적인 강의를 부탁드리면서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