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0년] |영어학| 3-4월 심화이론 (영어/앤드류채)
교수 앤드류채,유희태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28강/(종강:32시간)
과목 전공영어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정규단과반 수강료/기간 160,000 원/75일/1.5배
교재정보 교재1 :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저자 : 앤드류채
구매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 36,9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공지★
    ※ 출력시스템 개선이 2020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강의 자료는 플래시 파일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알림: 2020년 중으로 출력시스템 개선을 통해 제공되는 파일 형식이 플래시 파일에서 다른 형식으로 변경되어 자료 출력 시 속도 및 오류 등이 개선될 예정이며, 일부 과목의 경우 출력 횟수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교재- ※개정판 사용※『멘토 영어학 이론』 (앤드류채, 위드북, 2020) (1-4월 교재)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20/03/04_[영어학] Chapter7._Raising and control constructions(125p)
[프린트] 강의계획
[프린트] Chapter7._Raising and control constructions
Chapter7._Raising and control constructions(125~129p)
97분
2강 20/03/05_[영어학] Chapter3.phonetics and phonology (312~320p) 114분
3강 [1주차 필기노트] 0분
4강 20/03/11_[영어학] Ⅳ. Selectional Restrictions (p.129~137) 108분
5강 20/03/12_[영어학] 6.3. Allpphonic Rules (2) : Dissimilation (p.320~332) 129분
6강 [2주차 필기노트] 0분
7강 20/03/18_[영어학] 9. Binding Theory (p.138~142) 101분
8강 20/03/19_[영어학] 6.7.2. Vowel Neutralization (p.332~354) 131분
9강 20/03/19_[워크숍] p.316 34분
10강 [3주차 필기노트] 0분
11강 20/03/25_[영어학] Locality conditions on the binding of anaphors (p.142~151) 102분
12강 20/03/26_[영어학] 8.3. Double onsets (p.352~372) 121분
13강 [4주차 필기노트] 0분
14강 20/04/01_[영어학] 10.5. Adjectives and Nouns : Of-insertion (p.151~166) 115분
15강 20/04/02_[영어학] 9.3. English Stress and Affixes (p.372~381) 107분
16강 [5주차 필기노트] 0분
17강 20/04/08_[영어학] Tough-Movement & Raising Sentences (p.167~182) 125분
18강 20/04/09_[영어학] 10. Intonation (p.384~410) 108분
19강 [6주차 필기노트] 0분
20강 20/04/15_[영어학] Ergative Verbs vs. Middle Verbs (p.1~5) 67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앤드류채
교수주요경력 -미국 Eastern Michigan University 학사
-미국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석사과정
교수 유희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공영어 팀입니다. 여러분과 합격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고의 강의로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주요경력 <약력>
-미국 버클리대학 (U.C. Berkeley) 영미문학전공 석사(MA)와 박사(Ph.D)
-LSI영어연구소 소장 (2008-현재)
-박문각임용고시학원(전, 노량진행정고시학원) 전공영어 대표교수(2008-현재)
-버클리대학 GSR과 READER로 버클리대학 학부생에게 Writing과 Reading지도 (2004-07)
-국제 로타리재단 친선사절대사 장학금(Rotary International Foundation Ambassadorial Scholarship)수상 (2003-2004)
-버클리대학 Graduate Division Fellowship 수상. 전액장학생 (2004-2007)
-<한국 로스쿨신문> 언어논리 칼럼리스트(2009)

<논문>
-버클리대학 박사논문 (Ph.D Dissertation): America“s” in Early Twentieth Century Ethnic Minority Writing: Younghill Kang and Richard Wright
-버클리대학 석사논문 (M.A. Thesis): “Fredric Jameson’s Concept of Reification”(2005)
-Chicano Novelistic Discourse: Amerigo Paredes’s George Washington Gomez (2007)
-“Beyond Reification: Younghill Kang’s East Goes West”(2006)
-Gabriel’s Story: Cultural Representations of (Semi-)Colonial/Racialized Subjects’ Experiences(2005)

<저서>
일반영어
<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위드북, 2017개정4판)
<전공영어 2S2R 유형―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2>(위드북, 2017개정2판)
<전공영어 2S2R 기출―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3>(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2S2R 문제은행―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4>(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기출 VOCA 30 Days―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5>(열린교육, 2015)
<전공영어 적중 모의고사> (유희태박사팀 저, 위드북, 2016)
<2S2R 최고의 독해 비결> (비욘드, 2009 절판) 외 다수

문학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1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2 > (위드북, 2017개정5판)
<전공영어 문제은행―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3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시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4 > (박문각, 2015, 개정4판)
<BEYOND 영미문학의 분석: 중등교원임용 2차대비>(Sean Maylone 공저)(비욘드, 2009 절판)외 다수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ㆍ저자명 : 앤드류채
ㆍ교재비 : 36,900(10%)
ㆍ출판사 : 박문각임용
ㆍ페이지수 : 548
ㆍ발행일 : 548
교재1 특징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교재1 목차 Chapter 1 Syntax

1 Preliminaries▸16
1.1. Grammar & Syntax 16
1.2. Syntax as Science – The Scientific Method 18
1.3. Function: Subject and Predicate 19
1.4. Form 19
1.5. Function-Form Relationships 20
1.6. The structure of English 23
1.7. Transformational Generative Grammar 26
1.8. Deep and Surface Structure 27
1.9. More on tree diagrams 28
1.10. C-command 30

2. Predicates, Arguments and Thematic Roles▸32
2.1. Predicates and arguments 32
2.2. Thematic roles 35
2.3. Grammatical functions and thematic roles 38
2.4. Thematic relations - Andrew Radford 39
2.5. Subcategorisation 41
2.6. Selectional restrictions 44

3. X-Bar Syntax: Cross-Categorial Generalisations▸45
3.1. Heads, Complements and Specifiers 45
3.2. Adjuncts 53
3.3. Cross-categorial generalisations 61
3.4. Complements vs. Adjuncts: Extraposition (Postposing) 61
3.5. Complements vs. Adjuncts: Preposing 62
3.6. The differences between Complements and Adjuncts 62

4. Clauses & Movement▸65
4.1. The I-node 65
4.2. Affix Movement vs. V Movement 70
4.3. I MOVEMENT 76
4.4. Wh-Movement 80
4.5. NP-Movement: passive 82
4.6. NP-Movement: Subject-to-Subject Raising 88

5. Constituency▸91
5.1. The Movement Test 92
5.2. Substitution (Replacement) 100
5.3. The Coordination Test 109
5.4. The Cleft and Pseudocleft Test 111
5.5. The Insertion Test 113
5.6. Sentence Fragment Test (The Constituent Response Test/Stand-alone Test) 114

6. Verb Complements▸116
6.1. Believe Type: believe + NP + to-infinitive 117
6.2. Persuade Type: persuade + NP + to-infinitive 121
6.3. Want Type: want + NP + to-infinitive 122
6.4. Summary 124

7. Raising and Control Constructions▸125
7.1. Raising and Control Predicates 125
7.2. Differences between Raising and Control Verbs 126

8. Control Theory▸133
8.1. Introduction 133
8.2. Obligatory and Nonobligatory Control 133
8.3. Restrictions on the Con§More§
top
isms 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