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0년]1월 zoomⅠ기본이론 1-1(전공체육/권은성)
교수 권은성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54강/(종강:42시간)
과목 전공체육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이론강의 수강료/기간 220,000 원/40일/1.5배
교재정보 교재1 : 체육교수론 저자 : 박명기, 문호준, 김승재, 이병준, 박경석
교재2 : [개정증보판] 체육측정평가 저자 : 이기봉
구매
체육교수론 : 18,000원 (10%)
[개정증보판] 체육측정평가 : 16,2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2019년 권은성체육 직강/인강 2개월이상 기수강생, 추가 2만원할인
    신청방법
    [teachspa@hanmail.net]으로 신청
    메일제목-[권은성체육 기수강생 할인 신청]
    메일내용-성함,아이디,연락처,수강하실 강의 기재, 수강내역첨부하여 신청.수강내역 확인되면 답변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답변 받으신 후 구매해주시면됩니다.
    *강의내용-스포츠교육학,측정평가와 통계
    ※자세한 강의 구성-강의계획서 필독
    *인강개강일- 1/9(목) 18시 업로드 예정
    *교재개별구매-체육교수론-개정판(레인보우북스-박명기 외)
    체육측정평가-개정증보판(레인보우북스-이기봉)
    *1.5배수 제공
    * 필기노트를 포함, 강의에 제공되는 자료는 저작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외부 유출시에 법적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연계되는 강의는 수강기간 연장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20/01/08_OT / CONTENTS(p.1~1) 56분 일반 HD
2강 20/01/08_CONTENTS(p.1~6) 68분 일반 HD
3강 20/01/08_제1부. 제1장. 전통적인 수업과 최근의 좋은 수업(p.7~11) 53분
4강 20/01/08_제1부. 제2장. 2.학습 환경(p.12~26) 55분
5강 20/01/08_제1부. 제4장. 2.학습자 관리 기술(p.26~33) 24분
6강 20/01/09_제1부. 제4장. [잠깐!]부주의하고 파괴적인 학생 행동을 감소시키는 교수 기능(p.25~40) 46분
7강 20/01/09_제1부. 제5장. 3)학습 과제의 연습 및 수정(p.40~45) 53분
8강 20/01/09_제1부. 제5장. 3.수업 지도 기술(p.45~52) 40분
9강 20/01/09_제1부. 제6장. 1.전통적 교수 평가(사정) 방법(p.53~63) 43분
10강 20/01/09_제1부. 제6장. 3.관찰(평가) 도구의 예(p.63~69) 43분
11강 20/01/11_제2부. 제1장. 1.체육수업 방식(p.73~77) 47분
12강 20/01/11_제2부. 제1장. 라.동료 수업(p.77~79) 47분
13강 20/01/11_제2부. 제1장. 나.과제식 수업(p.75~88) 48분
14강 20/01/11_제2부. 제2장. 1.체육 교수와 교수 기능의 이해(p.89~99) 52분
15강 20/01/11_제2부. 제2장. 4.학습 활동 중 교사 행동 및 기능(p.99~110) 40분
16강 20/01/15_[프린트] 문제7번(p.1~1)
제3부. 제1장. 1.교수 스타일의 의의(p.109~118)
47분
17강 20/01/15_제3부. 제1장. 7.인지(p.118~130) 47분
18강 20/01/15_제3부. 제2장. 2.연습형 스타일(스타일B):T-L-T(p.131~142) 55분
19강 20/01/15_제3부. 제2장. 4.자기점검형(자검식) 스타일(스타일D):T-L-L(p.142~155) 54분
20강 20/01/15_제3부. 제2장. 6.유도발견형 스타일(스타일F):T-TL-TL(p.155~161) 31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권은성
인사말 안녕하세요! 합격의 길라잡이가 되도록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교수주요경력 -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 서강대학교 석사
- 운동처방 1급 지도자
- (現) 박문각임용 학원/온라인 전공체육 전임강사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체육교수론
ㆍ저자명 : 박명기, 문호준, 김승재, 이병준, 박경석
ㆍ교재비 : 18,000(10%)
ㆍ출판사 : 레인보우북스
ㆍ페이지수 : 432
ㆍ발행일 : 2017/03/17432
교재1 특징
『체육교수론』을 출간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개정판을 내놓으면서 몇 가지 소회를 밝히고자 한다. 서둘러 개정판을 내게 된 주된 이유는 책의 완결성에 대한 편저자의 학문적 욕심 때문이다. 체육교수론 분야의 기존 저서들을 종합 정리한 본서는 출간과 함께 강의를 하는 분들과 임용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내용 및 편집상의 부족함에 대한 냉정한 지적도 적지 않았다. 본서는 내용 및 편집상의 미비점을 보완하려는 의욕과 노력의 결과물이다. 책의 구성 체계나 내용이 크게 바뀐 것은 없다. 다만 내용을 일부 수정 보완했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편집 방식을 채택했을 뿐이다. 따라서 본서 초판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은 일부 수정된 내용만 반영하여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본다.

체육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국내외 많은 학자들의 노력에 힘입어 지난 수십 년 동안 다양하고 깊이 있는 체육 교수ㆍ학습론 서적들이 출간되었다. 체육 교수ㆍ학습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는 이들 서적들 덕분에 체육 전공 학생들이나 체육 교사들의 체육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이 한층 심화되었고 학교 체육수업의 실질적인 개선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귀중한 성과의 다른 한편으로는, 관점을 달리하는 여러 종류의 이론서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등장하고 간혹 외국에서 이루어진 연구 결과물의 번역이 매끄럽게 이루어지지 못하는 바람에, 체육 교수ㆍ학습론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거나 체육 교사가 되기 위한 목표로 실천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적지 않은 혼란이 초래되기도 하였다. 본서는 이러한 "혼란" 상황을 최대한 바로잡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출간되어 사용되고 있는 주요 체육교수론 서적들이 다루고 있는 핵심 주제들을 총 정리하겠다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본서가 의도하는 목표 혹은 효용성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의 체육교수론, 체육지도법, 체육 교과교육학 강좌의 교재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본서가 그간 체육 교수ㆍ학습 분야에서 정립된 효율적 체육 교수법, 체육 수업의 계획과 실행, 학습자 관리, 체육수업 평가, 탐구중심 체육수업, 체육 장학, 운동기능 학습, 수업 스타일, 수업 모형 등의 핵심 주제들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본서는 무엇보다도 체육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직면하는 가장 큰 어려움은 공부해야 할 분량이 체육 교과교육학뿐만 아니라 스포츠 사회학, 스포츠 심리학, 운동 역학, 운동 생리학, 체육사ㆍ철학, 체육 측정평가 등과 같은 체육 내용학을 포함하여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점일 것이다. 게다가 체육 교과교육학(체육교육과정, 체육교수론 등)의 경우, 현재 출간되어 있는 여러 이론서들이 다루는 내용이 많기도 하거니와 이론서들 간에 내용 요소들이 상충되기도 하고, 같은 개념에 대해 용어를 달리 사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며, 생경하고 잘못된 번역으로 인해 내용의 이해가 곤란한 경우가 적지 않다. 따라서 공부하는 학생들로서는 개념 정리의 혼란과 내용 이해의 부족으로 체육 교수 이론의 전체적 구조와 맥락을 파악하고 핵심 요소들을 암기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본서는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여러 권의 체육 교수ㆍ학습 이론서들이 다루는 내용들을 논리적 구조에 따라 요약ㆍ정리하고 어색하거나 잘못된 번역을 최대한 바로잡아, 단 한 권의 책으로 완벽한 임용고시 준비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본서와 같은 취지로 2016년에 출간된 『체육교육과정론』을 곁들여 공부한다면, 그야말로 체육 교과교육학 분야의 임용고시 준비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 믿는다.

셋째, 편저자들은 본서를 통해 체육교수론 분야에서 상충되거나 혼란스럽게 사용되는 개념 들을 보완, 정리하고자 노력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체육 교과교육학 자체는 상대적으로 신흥 학문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통용되는 체육 교수ㆍ학습과 관련된 이론의 대부분이 구미 선진국에서 연구되고 검증된 것들이기 때문에, 번역하는 과정에서 통일된 용어가 사용되지 못하거나 의미가 잘못 전달된 경우가 적지 않다. 본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동일한 개념을 다른 용어로 사용한 경우에는 괄호에 묶어 병행 표시하였고, 번역이 어색하거나 잘못된 경우에는 의미가 잘 통하도록 최선을 다하여 수정 번역하였다.
교재1 목차 제1부 체육 교수 이론
제1장 체육 수업의 이해와 교수기능의 체계적 개발
제2장 교수 및 교수 결과의 사정(평가)
제3장 효율적인 교수
제4장 예방적 수업운영과 학습자 관리
제5장 체육수업 계획과 실행
제6장 교수 평가 방법

제2부 탐구적 체육 학습교수법
제1장 체육교육 탐구
제2장 체육 학습교수법

제3부 체육 교수 스타일
제1장 교수 스타일의 개요
제2장 교수 스타일의 종류

제4부 모형중심의 체육 수업 개관
제1장 체육 수업 모형의 구성 191
제2장 모형중심의 체육 수업에서 필요한 교사 지식
제3장 모형중심의 체육수업 전략
제4장 모형중심 수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교수 기술
제5장 효과적인 체육수업의 계획
제6장 모형중심 수업에서의 학생 평가

제5부 체육수업 모형
제1장 직접 교수 모형
제2장 개별화 지도 모형
제3장 동료 교수 모형
제4장 협동 학습 모형
제5장 스포츠 교육 모형
제6장 탐구 수업 모형
제7장 전술 게임 모형
제8장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교재2 소개

[개정증보판] 체육측정평가
ㆍ저자명 : 이기봉
ㆍ교재비 : 16,200(10%)
ㆍ출판사 : 레인보우북스
ㆍ페이지수 : -
ㆍ발행일 : 2017/04/17-
교재2 특징
체육측정평가 : 체육교사와 스포츠 지도자를 위한[개정판]
top
isms 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