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0년] |종합반| 1-2월 기본이론반 (영어/유희태 박사팀)
교수 유희태,박현수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69강/(종강:78시간)
과목 전공영어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이론강의 수강료/기간 450,000 원/75일/1.5배
교재정보 교재1 : (개정판)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 저자 : 유희태
교재2 : 2021 New Build Up 박현수 영어교육론 1 저자 : 박현수
교재3 :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저자 : 앤드류채
교재4 :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저자 : 유희태 박사
구매
(개정판)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 : 27,000원 (10%)
2021 New Build Up 박현수 영어교육론 1 : 19,800원 (10%)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 36,900원 (10%)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 27,0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공지★
    ※ 출력시스템 개선이 2020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강의 자료는 플래시 파일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알림: 2020년 중으로 출력시스템 개선을 통해 제공되는 파일 형식이 플래시 파일에서 다른 형식으로 변경되어 자료 출력 시 속도 및 오류 등이 개선될 예정이며, 일부 과목의 경우 출력 횟수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수강생 혜택
    ① 2020년 1~4월 단과강의 할인혜택
    ② 2020학년도 기출 해설강의 인강 무료제공
    ③ 김영 <일반영어-구문분석/문법①②> 무료 제공

    ④ 박현수 7월 발췌독 특강[3주]제공
    1-2월과 3-4월에 사용되는 교재가 다른 과목이 있습니다. 종합반강의를 구매하시는 수강생분들은 장바구니에서 수강하시는 강의의 교재를 맞게 구입하셨는지 교재목록을 확인후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 교재 :
    - 문학:『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1』 (개정판, 위드북, 2017) (1-4월 교재)
    - 교수법:『 New Build-up 영어교육론 Ⅰ,Ⅱ』 (박현수, 개정판, 박문각, 2019/2020) (1-4월 교재) - New Build-up 영어 교육론 II는 2020년 개정 예정
    - 영어학: ※개정판 사용※『멘토 영어학 이론』 (앤드류채, 위드북, 2020) (1-4월 교재)
    - 일반영어:『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 (5판, 위드북, 2019) (1-2월 교재) 『전공영어 2S2R 유형―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2』 (4판, 위드북, 2020) (3-4월 교재)
    * 본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상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PC와 모바일간 시간배수가 연동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강 강의 수강 시나 자료 오픈 시 환불이 되지 않으니 샘플강의를 보신 후 신중하게 수강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기노트를 포함, 강의에 제공되는 자료는 저작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외부 유출시에 법적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연계되는 강의는 수강기간 연장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인강 구매 시, 직강 전환은 불가합니다.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20/01/08_[일반영어] [프린트] 일반영어 강의계획
-Chapter 1. General & Specific (9~22p)
93분 일반 HD
2강 20/01/08_[영미문학] [프린트] 영미문학 강의계획
-Chapter 1. Orientation (8~13p)
91분 일반 HD
3강 20/01/09_[영어교육론] [프린트]chapter.1_언어습득 및 학습유형 (22~38p)[프린트]_1.강의목표 118분 일반 HD
4강 20/01/09_[영어교육론] [프린트]_chapter.1 언어습득 및 학습유형 48분
5강 20/01/09_[영어학] [프린트]chapter.1_preliminaries(16~31p)/[프린트]_영어학 기출분석(개관) 117분
6강 20/01/09_[영어학] [프린트]chapter_phonetics_[1]_:_consonants_(254~262p) /[프린트]_1.The vocal tract 89분
7강 [1주차 필기노트] 0분
8강 20/01/15_[일반영어] Chapter 3.signal wolds & Transitions (26~41p) 99분
9강 20/01/15_[영미문학] Chapter 2.simile (14~27p) 103분
10강 20/01/16_[영어교육론] chapter.2.제2언어습득모형(46~64) 116분
11강 20/01/16_[영어교육론] chapter.2 key concepts & key terms 47분
12강 20/01/16_[영어학] chapter.1 syntax (32~52p)
english syntax
123분
13강 20/01/16_[영어학] chapter.3 phonetics and phonology (260~278p) 85분
14강 [2주차 필기노트] 0분
15강 20/01/22_[일반영어] Chapter 5.Patterns of organization_(48~59p) 98분
16강 20/01/22_[영미문학] Chapter 4.symbol & allegory (32~57p) 97분
17강 20/01/22_[워크샵] 13분
18강 20/01/23_[영어교육론] chapter.2.제2언어습득모형(53~65p) 84분
19강 20/01/23_[영어교육론] chapter.2.제2언어습득모형(53~85p) 61분
20강 20/01/23_[영어교육론] [이전프린트]_chapter.2 key concepts & key terms 22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유희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공영어 팀입니다. 여러분과 합격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고의 강의로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주요경력 <약력>
-미국 버클리대학 (U.C. Berkeley) 영미문학전공 석사(MA)와 박사(Ph.D)
-LSI영어연구소 소장 (2008-현재)
-박문각임용고시학원(전, 노량진행정고시학원) 전공영어 대표교수(2008-현재)
-버클리대학 GSR과 READER로 버클리대학 학부생에게 Writing과 Reading지도 (2004-07)
-국제 로타리재단 친선사절대사 장학금(Rotary International Foundation Ambassadorial Scholarship)수상 (2003-2004)
-버클리대학 Graduate Division Fellowship 수상. 전액장학생 (2004-2007)
-<한국 로스쿨신문> 언어논리 칼럼리스트(2009)

<논문>
-버클리대학 박사논문 (Ph.D Dissertation): America“s” in Early Twentieth Century Ethnic Minority Writing: Younghill Kang and Richard Wright
-버클리대학 석사논문 (M.A. Thesis): “Fredric Jameson’s Concept of Reification”(2005)
-Chicano Novelistic Discourse: Amerigo Paredes’s George Washington Gomez (2007)
-“Beyond Reification: Younghill Kang’s East Goes West”(2006)
-Gabriel’s Story: Cultural Representations of (Semi-)Colonial/Racialized Subjects’ Experiences(2005)

<저서>
일반영어
<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위드북, 2017개정4판)
<전공영어 2S2R 유형―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2>(위드북, 2017개정2판)
<전공영어 2S2R 기출―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3>(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2S2R 문제은행―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4>(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기출 VOCA 30 Days―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5>(열린교육, 2015)
<전공영어 적중 모의고사> (유희태박사팀 저, 위드북, 2016)
<2S2R 최고의 독해 비결> (비욘드, 2009 절판) 외 다수

문학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1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2 > (위드북, 2017개정5판)
<전공영어 문제은행―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3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시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4 > (박문각, 2015, 개정4판)
<BEYOND 영미문학의 분석: 중등교원임용 2차대비>(Sean Maylone 공저)(비욘드, 2009 절판)외 다수
교수 박현수
인사말 안녕하세요 박현수입니다
여러분과 활기찬 교육론을 이끌어나가게 되서 정말 기쁩니다.
보다 효과적이고 최고의 강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수주요경력 -영국 Leeds Univ. TESOL 석사
-한국교육미디어(교과서)의 SBEC CD-rom 저자
-현)박문각임용학원 전임교수
-LSI 연구소 자문위원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개정판)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
ㆍ저자명 : 유희태
ㆍ교재비 : 27,000(10%)
ㆍ출판사 : 위드북
ㆍ페이지수 : 534
ㆍ발행일 : 2017/01/03534
교재1 특징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 - 유희태 영미문학시리즈 1]은 교원임용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쓰여졌다. 영문학은 5세기부터 시작해 21세기 현재까지 15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미국문학은 17세기부터 현재까지 약 400여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입장에선 이 방대한 분량이 부담일 수밖에 없다. 특히 문학은 엄청난 양과 준비과정의 난이도에 비해 시험에 출제되는 것은 3-4문항 정도이고, 거기에 더해 문학사와 관련된 영역은 시험에 전혀 출제되지 않는 까닭에 영어교육학과나 교육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거나 했던 상당수의 예비교사들은 영미문학에 대한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았거나, 하였다 할지라도 비중 있게 하지는 않았었다. 그 이유로 해서, 영미문학과목은 대다수의 예비교사들에겐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의 대상이다.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은 그런 두려움과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교재1 목차 PART 1 Figurative Language & Poem/Fiction Analysis
01 Orientation
02 Simile
03 Metaphor
04 Symbol / Allegory
05 Irony
06 Understatement
07 Hyperbole
08 Personification / Apostrophe
09 Metonymy / Synecdoche
10 Paradox / Oxymoron
11 Allusion / Conceit

PART 2 Literary Device & Poem/Fiction Analysis
12 Imagery
13 Satire
14 Alliteration / Onomatopoeia
15 Epiphany / Flashback
16 Stream of Consciousness & Interior Monologue
17 Surprise Ending
18 Story-within-a-Story

PART 3 Literary Element & Poem/Fiction Analysis
19 Point of View
20 Character
21 Setting/Atmosphere
22 Theme
23 Plot

PART 4 Drama Analysis & Literary Criticism
24 Tragedy
25 Comedy
26 Absurd Theatre
27 Classical / Neoclassical / Romantic
28 Modernist / Postmodernist / Postcolonialist

PART 5 British & American Literary History
29 British Literary History 1 - 16~18C
30 British Literary History 2 - 19C
31 British Literary History 3 - 20C 영국 문학
32 American Literary History - 19~20C

부록
Glossary 문학 용어 정리
교재2 소개

2021 New Build Up 박현수 영어교육론 1
ㆍ저자명 : 박현수
ㆍ교재비 : 19,800(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368
ㆍ발행일 : 2020/01/25368
교재2 특징
■ 책 소개
본서는 중등교사 임용시험 전공영어 영어교육론을 대비하기 위한 기본서입니다.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가장 효과적으로 영어교육론을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영어교육론의 이론적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주요 개념을 수록하고, 각 개념에 따른 풍부한 실전 자료와 형성평가 문항을 실어 기입형 및 서술형 문항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출판사 리뷰
본서 《New Build Up 박현수 영어교육론 1》은 중등교사 임용시험 전공영어 영어교육론을 대비하기 위한 기본서입니다. 영어교육론의 theoretical background를 갖출 수 있도록 주요 topic에 따른 개념 이해를 중심으로 구성하였고, 각 chapter별로 주요 개념에 따른 풍부한 실전 자료와 형성평가 문항을 수록하여 기입형 및 서술형 문항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020학년도 대비 임용 준비 전략은 문항 유형 및 문항 수 조정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2020학년도 임용시험부터 기입형은 8문항에서 6문항으로, 서술형은 14문항에서 17문항으로 조정되며 논술형 문항은 폐지됩니다. 서술형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존의 key-card 작성 전략은 key-term에 대한 수업 연계 및 시사점의 간략한 기술까지 아우를 수 있는 English Educational Glossary 전략으로 전환해야 할 것입니다.
교재2 목차 Chapter 01. 언어 습득 및 학습 유형
01. 행동주의
02. 선천주의
03. 인지주의
04. 구성주의
Formative Test

Chapter 02. 제2언어 습득 모형
01. 선천주의 모형
02. 인지주의 모형
03. 구성주의 모형
Formative Test

Chapter 03. 언어 분석 및 중간언어
01. 대조 분석
02. 오류 분석과 학습자 언어
03. 담화 분석
Formative Test

Chapter 04. 학습자 변인
01. 인지적 요인
02. 정의적 요인
03. 사회문화적 요인
Formative Test

Chapter 05. Styles and Strategies-Based Instruction
1. Styles and Strategies-Based Instruction
2. The Procedure of SSBI
3. Characteristics of Learner Strategies
4. Popular Techniques Used for Teaching Learners about Strategies
5. Use of Compensatory Techniques
6. Implications
Formative Test

Chapter 06. 교수법
01. Communicative Approach
02. Innovative Approach
03. Traditional Approach
Formative Test

Chapter 07. 교재 개발 및 교재 분석
01. Authentic Materials
02. Syllabus
03. Textbook Adaptation
04. Material Evaluation
05. Computer-Assisted Language Learning
Formative Test

Chapter 08. Differentiated Instruction
01. Mixed Level Class
02. Task Types for Mixed Level Teaching
Formative Test

Appendix. Glossary
교재3 소개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ㆍ저자명 : 앤드류채
ㆍ교재비 : 36,900(10%)
ㆍ출판사 : 박문각임용
ㆍ페이지수 : 548
ㆍ발행일 : 548
교재3 특징
(수강생) 2021 전공영어 멘토 영어학
교재3 목차 Chapter 1 Syntax

1 Preliminaries▸16
1.1. Grammar & Syntax 16
1.2. Syntax as Science – The Scientific Method 18
1.3. Function: Subject and Predicate 19
1.4. Form 19
1.5. Function-Form Relationships 20
1.6. The structure of English 23
1.7. Transformational Generative Grammar 26
1.8. Deep and Surface Structure 27
1.9. More on tree diagrams 28
1.10. C-command 30

2. Predicates, Arguments and Thematic Roles▸32
2.1. Predicates and arguments 32
2.2. Thematic roles 35
2.3. Grammatical functions and thematic roles 38
2.4. Thematic relations - Andrew Radford 39
2.5. Subcategorisation 41
2.6. Selectional restrictions 44

3. X-Bar Syntax: Cross-Categorial Generalisations▸45
3.1. Heads, Complements and Specifiers 45
3.2. Adjuncts 53
3.3. Cross-categorial generalisations 61
3.4. Complements vs. Adjuncts: Extraposition (Postposing) 61
3.5. Complements vs. Adjuncts: Preposing 62
3.6. The differences between Complements and Adjuncts 62

4. Clauses & Movement▸65
4.1. The I-node 65
4.2. Affix Movement vs. V Movement 70
4.3. I MOVEMENT 76
4.4. Wh-Movement 80
4.5. NP-Movement: passive 82
4.6. NP-Movement: Subject-to-Subject Raising 88

5. Constituency▸91
5.1. The Movement Test 92
5.2. Substitution (Replacement) 100
5.3. The Coordination Test 109
5.4. The Cleft and Pseudocleft Test 111
5.5. The Insertion Test 113
5.6. Sentence Fragment Test (The Constituent Response Test/Stand-alone Test) 114

6. Verb Complements▸116
6.1. Believe Type: believe + NP + to-infinitive 117
6.2. Persuade Type: persuade + NP + to-infinitive 121
6.3. Want Type: want + NP + to-infinitive 122
6.4. Summary 124

7. Raising and Control Constructions▸125
7.1. Raising and Control Predicates 125
7.2. Differences between Raising and Control Verbs 126

8. Control Theory▸133
8.1. Introduction 133
8.2. Obligatory and Nonobligatory Control 133
8.3. Restrictions on the Con§More§
교재4 소개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ㆍ저자명 : 유희태 박사
ㆍ교재비 : 27,000(10%)
ㆍ출판사 : 위드북
ㆍ페이지수 : 248
ㆍ발행일 : 2019/01/05248
교재4 특징
2019년 「개정5판」을 내며
어느덧 시간은 흘러 <2S2R기본>이 세상에 나온 지 만으로 10년이 되었다. 처음 나올 때의 제목은 <2S2R 최고의 독해 비결>이었는데, 많은 수험생들이 <최독비>란 애칭으로 불렀었다. 지금은 사라진 <비욘 드>출판사에서 2009년에 첫 출간되었다. 지금도 마감에 맞추느라 당시 LSI연구소의 연구원들과 출판사직 원들이 몇 날 밤을 새웠던 기억이 또렷하다. 그만큼 애정도 많았고 연구에 시간도 많이 들어갔던 책이었다. 비록 완벽하진 않지만, 그럼에도, 한국의 Reading Comprehension분야에 일조를 한다는 마음으로 준 비한 책이었다. 처음 이 교재를 출간했을 때 했던 생각과 다짐 그리고 방법은 여전히 유효하리라 생각하며 여기에 다시 옮겨본다.
노량진에 있는 국공립학교 영어교사 양성시험을 대비하는 교원임용고시학원에서 일반영어를 강의하며 많 은 수험생들로부터 받아왔던 공통적인 질문이 하나 있다. "어떻게 하면 글을 정확히, 그리고 빨리 읽을 수 있나요?" 아마 한국에서 시행되는 대부분의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의 고민을 지니고 있 을 줄로 안다. 이것은 우리나라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미국의 수험생 또는 대학생들(매주 상당한 양의 논문 과 책을 읽고서 과제보고서를 써 내야 하는)에게도 유사하게 해당되는 질문이기도 하다. 미국의 한 대학에 서 학부생들에게 읽기 지도를 하면서 그 학생들도 마찬가지의 고민을 하고 있음을 보며, "영어"를 "이해"하 는 문제가 얼마나 보편적인 것인지를 깨닫게 된다. 영어 독해를 할 때, 지문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도 다 알 겠고, 독해도 다 된 것 같은데, 문제를 풀면 항상 한 두 문제는 틀리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왜 일까? '나의 이해'와 '정답'사이의 거리는 왜 항상 발생하는 것일까?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저자는 그것이 근본적으로 영어를 넘어선 '언어'에 대한 논리적 이해의 결핍에서 오는 것이라 본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영어 더 넓 게는 "언어"를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저자는 그 하나의 가설적 대안으로 "대화적 읽기"를 제시하고자 한다. 대화적 읽기는 처음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결국 실전 문제풀이에서 분석적(구조적)으로 지문을 읽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교재4 목차 2S2R의 원리 Understanding 2S2R
C h a p t e r 1 General & Specific…………………………………………12
C h a p t e r 2 Fact & Opinion ……………………………………………22
C h a p t e r 3 Signal Words & Transitions ………………………… 26
C h a p t e r 4 Topic …………………………………………………………37
C h a p t e r 5 Patterns of Organization ………………………………48
C h a p t e r 6 Main Idea & Supporting Details ………………………… 47
C h a p t e r 7 The Writer's Technique-Purpose and Tone …………… 86
C h a p t e r 8 Summarizing ……………………………………………… 95
2S2R의 적용 Applying 2S2R …………………………………………………………………… 108
2S2R의 심화 Deepening 2S2R …………………………………………………………………… 31
top
isms ksnet